한마음소식

한마음뉴스

게시물 내용
제목 제너럴 모터스, 어린이 교통 안전 캠페인 실시하며 안전 최우선 가치 확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4-29 (조회 : 158)
첨부파일




제너럴 모터스, 어린이 교통 안전 캠페인 실시하며 안전 최우선 가치 확대!
- GM, 초등학생 대상 체험형 교통안전 캠페인 '안전하게 건너요' 실시
- 지난 3월부터 인천 지역 초등 저학년생 총 1천여명을 대상으로 체험형 교육 제공
- GM의 안전 최우선 가치를 지역사회에 확대하기 위한 노력 지속

2024. 4. 29

제너럴 모터스(General Motors, 이하 GM)는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인천지역본부와 함께 인천 지역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안전하게 건너요’ 교통 안전 캠페인을 실시, GM의 안전 최우선 가치를 지역사회에 확대하기 위한 노력을 적극 펼치고 있다.

지난 달부터 인천 지역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되고 있는 이번 교통 안전 캠페인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쉽고 재미있는 안전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 이를 통해 안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 위험 상황에서 대처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도록 설계되었다.

이와 관련 GM은 29일, 인천 동수 초등학교 정문 앞 횡단보도에서 ‘안전하게 건너요’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GM 커뮤니케이션 총괄 및 CMO(Chief Marketing Officer) 윤명옥 전무, 굿네이버스 이필승 인천지역본부장을 비롯해 동수 초등학교 교사 및 학생들이 참여해 교통 안전 캠페인 구호 외치기, 교통 안전 스티커 붙이기, 안전하게 횡단보도 건너기 시연 등 참여형 안전 캠페인을 펼쳤다.

GM 커뮤니케이션 총괄 및 CMO(Chief Marketing Officer) 윤명옥 전무는 "이번 교통 안전 교육 프로그램은 GM의 안전 최우선 가치 확대 및 교통사고 제로 비전을 위한 여정의 일환이다”며, “앞으로도 GM은 운전자 및 보행자의 안전을 위한 기술 개발 및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 제공하며 보다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굿네이버스 이필승 인천지역본부장은 "안전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노력을 하고 있는 GM과 함께 이번 교통 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 아이들이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며 보다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교통 안전 캠페인은 ▲신호등 및 표지판 의미와 규칙, ▲안전한 도로 횡단법, ▲통학차량 등 교통수단 안전 이용 수칙, ▲자동차 사고 예방법과 안전띠 규칙 등 안전 인식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연극, 만들기, 보드게임 등 체험학습 과정을 제공함으로써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어 왔다. 이번 안전 교육 프로그램은 현재까지 동수 초등학교, 청라 초등학교, 서곶 초등학교 등 인천 지역 초등 저학년생 1천명에게 제공되었다.

한편, GM은 트리플 제로 비전(교통사고 제로, 탄소배출 제로, 교통체증 제로)을 달성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이번 안전 교육 캠페인은 교통사고 제로 비전과 연계해 지역사회 아이들의 안전 인식을 확대하기 위해 진행되었다.

또한 GM은 매년 4월을 ‘주의태만운전 방지의 달’로 정하고 운전자 및 보행자의 안전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이와 더불어 매년 9월에는 ‘글로벌 안전 주간'을 개최하고 사내 및 지역사회에서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제너럴 모터스
제너럴 모터스는 누구나 접근할 수 있고 포용적인 전-전동화 미래를 발전시키는 데 초첨을 둔 글로벌 기업이다. 이 전략의 핵심은 대중적인 차량에서부터 고성능 차량까지 모두 적용 가능한 얼티엄 배터리 플랫폼이다. 자회사 및 합작회사를 포함해 제너럴 모터스는 쉐보레, 뷰익, GMC, 캐딜락, 바오준 및 울링 브랜드로 차량을 판매하고 있다. 차량 안전 및 보안 서비스의 글로벌 리더인 온스타를 포함해 회사와 자회사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GM 홈페이지(www.gm.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GM은 생산 및 판매법인과 연구개발법인을 운영하고 있다. GM한국사업장의 생산 및 판매법인은 2002년, 연구개발법인은 2019년 설립되었으며, 한국사업장에서 1만 2천여 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GM한국사업장은 2023년 한국시장에서 3만 8,755대, 글로벌 시장에 42만 9,304대를 수출했다.

미디어 문의
제너럴 모터스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김병수 담당장 byeongsoo.kim@gm.com / 010-3283-8617
유승윤 차장 seungyoon.ryu@gm.com / 010-5428-8493
김수영 대리 sooyoung.kim@gm.com / 010-5138-8535

NPR
윤영준 대표 jun@nprcom.co.kr / 010-3239-2161
장은석 과장 esjang@nprcom.co.kr / 010-9687-9105
김종석 대리 jskim@nprcom.co.kr / 010-3927-1021

웹사이트: https://media.gm.com/media/kr/ko/chevrolet/home.html